초대사량 낮아져요요현상올 수도 김지
조회조회1회 작성일작성일24-12-21 14:47
본문
식사량 너무 적으면 기초대사량 낮아져요요현상올 수도 김지민은 도시락을 하루 세끼에 걸쳐 나눠 먹을 만큼 소식을 한다고 했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 섭취 칼로리를 심하게 줄이면 변비, 탈수, 피로, 두통 등 여러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이렇게 초절식 다이어트 혹은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굶어서 살 빼면 근육량 빠지고 기초대사량 낮아져요요현상오기 쉬워 한편, 방은희가 경계한 '굶는 다이어트'는 실제호요요현상을 부르기 쉽다.
섭식을 극도로 제한하면 체지방과 동시에 근육도 빠지게 되는데, 근육이 줄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오틴, 아연, 맥주 효모 등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좋다.
한편 다이어트할 땐 체중을 줄이기보다는 최소 6개월 이상 조금씩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적절한 체중 감량 속도는 1주일에 0.
이렇게 하면 살을 빼고 난 후 원래 무게로 돌아오는 ‘요요현상’까지 막을 수 있다.
과거 굶는 다이어트로요요 현상에 폭식, 변비까지 겪었다고 밝힌 방은희는 건강검진에서 57세라는 나이에 비해 내장 지방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방은희는 몸매 관리를 위해 평소 레몬수도 수시로 즐겨 마신다고 밝힌 바 있다.
굶는 다이어트, 살 더 찌기 쉬워 무작정 굶기는 최악의.
이어 방은희는 "예전에는 쫄쫄 굶고 몰아서 한끼 먹어서요요 현상생기고, 폭식하고, 변비 생겼다"며 과거 잘못된 다이어트 경험을 고백했다.
경험을 통해 느낀 건 고른 영양 섭취와 꾸준한 운동이라고.
체지방과 근육 관리에 진심인 방은희는 체성분 검사와 혈액 검사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딸을 보며 요리까지 해낸 한지혜의 이마에는 어느덧 땀이 송골송골 맺혀 세 아이 엄마 별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여전히요요 현상없이 잘 관리된 늘씬한 바디 라인과 우월한 각선미를 뽐내고 있다.
지중해 식단을 섭취했더니 90% 이상의 사람들이요요 현상없이 오랫동안 건강 체중을 유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 질 좋은 단백질이 근육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지 않게 해주는 덕분이다.
지중해 식단을 어떻게 실천하면 좋을지 알아본다.
▲탄수화물 구성 중요=탄수화물:단백질.
이때 식욕억제제는 불면증, 우울감, 두통 등 정신과적 부작용과 고혈압, 심계항진 등 심혈관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고 약을 먹는 동안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효과로 살을 빼는 만큼 복약을 중단하면요요현상이 나타나기 매우 쉽다.
식욕억제제를 먹고 살을 뺀 이들도 있지만.
모든 유행 다이어트를 시도해봤지만 항상요요현상에 시달렸다.
25세 때 약 32kg을 감량하기도 했지만, 당시 관계의 파탄으로 인해 체중은 다시 불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의 부정적인 말들로 큰 상처를 받기도 했다.
미용실에서 한 고객이 자스민을 두고 '그 뚱뚱한 사람'이라고 지칭했을 때는 너무 창피하고.
올 초 ‘보디 프로필’ 프로젝트 때 20㎏를 급하게 감량했지만,요요현상으로 거의 원상복구가 된 듯하다.
연기에서 예능으로 넘어오며 어느 정도 ‘미모’는 잃었지만, 인기는 오히려 올랐다.
캠핑과 도전, 휴식을 좋아하고 그 무엇보다 요리에 진심인 ‘인간’ 이장우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샀다.
- 이전글에서 열린 ‘쿠키런: 모험의 탑 0 24.12.21
- 다음글현식을 놓쳤으나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팬 24.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