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안내

관련 소식을 전달합니다.

정보 안내

관련 소식을 전달합니다.

노원구 뇌병변장애인 지원기관 업무 협약 체결

본문

노원구 뇌병변장애인 지원기관 업무 협약 체결

뇌병변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 약속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송주혜)은 지난 9월 25일 노원구 내 뇌병변장애인을 지원하는 기관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 기관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연화), 하계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오명진), 비전꿈터(센터장 유정경)노원구 거주 장애인과 그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뇌병변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및 현안 해결을 목표로분기별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 담당자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각 기관은 직원 교육보조기기 지원 등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비전꿈터 유정경 센터장은 각 기관 지원 서비스의 강점을 공유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본 협약을 추진하였다물적·인적으로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연화 관장은 최중증 뇌병변장애인 낮활동 지원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었는데이번 네트워크가 담당자와 기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오명진 센터장은 종사자의 업무환경이 좋아야 서비스의 질이 향상된다고 생각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자 간 소통이 활발해지고 정보교류 및 정서적 교류도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송주혜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뇌성마비 단종 복지관으로 여러 기관과의 연계가 중요하다네트워크를 통해 당사자의 목소리가 더욱 커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 원본: 

노원구 뇌병변장애인 지원기관 업무 협약 체결노원구 뇌병변장애인 지원기관 업무 협약 체결 - 노원신문 (newsk.com)

 

추가 기사 원본:

노원구 뇌병변장애인 지원기관 4곳, 노원구 장애인 가정 지원에 맞손 < 서울 < 지역소식 < 기사본문 - 한국장애인신문 (koreadisablednews.com)